온라인 게임 인증 개선 공약<br/>‘AI 윤석열’ 누리꾼 댓글 답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연일 2030 청년층 표심을 공략하는 내용의 공약발표와 이벤트를 실행해 관심을 끌고 있다.
윤석열 후보는 9일 “온라인 게임의 본인 인증 절차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게임은 2030세대가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이슈 중 하나다. 윤 후보는 이날 ‘석열씨의 심쿵약속’ 네번째 시리즈로 ‘온라인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는 나라’를 제시하며 이런 내용의 게임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온라인 게임 이용자의 편의 확대와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청소년의 회원 가입 시 법정대리인 확보 의무는 유지하되, 전체 이용가 게임물은 본인인증(법정대리인 동의 의무) 의무 대상에서 제외하도록 온라인 게임의 본인 인증 절차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은혜 대변인은 2030청년과 호흡하며 ‘우리 후보가 달라졌어요’3종세트로 △7자 페북, 짧을 수록 커지는 임팩트, △도리도리 AI 윤석열 답은? △국민의 삶에 파고드는 현장동행과 더불어 59초짤, 작지만 강한 생활공약을 들었다. 특히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구현한 ‘AI윤석열’은 누리꾼들의 질문 댓글에 영상으로 답변하고 있어 화제다.
검찰총장 출신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2030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