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등 경북북부 11개 시·군<br/>‘겨울엔 위드 북새통’ 주제 이벤트
18일 안동시는 27일까지 경북 북부권 10개 시·군(영주·상주·문경·의성·청송·영양·영덕·예천·봉화·울진)과 함께 북부권역 관광 홍보를 ‘겨울엔 위드 북새통’이라는 주제로 ‘樂(락)키박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樂(락)키박스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캠핑’, ‘웰빙’ 그리고 여유로운 ‘티타임’을 테마로 1차 락키박스 이벤트 및 2차 베스트 리뷰 이벤트로 구성된다.
1차 이벤트로 ‘경북나드리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채널 등에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 여행 후기, 가고 싶은 북부권 여행지, 이외에도 락키박스를 받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최소 1만 원에서 최대 5만 원 상당의 락키박스가 무작위로 증정된다.
또 락키박스 수령 후 SNS 등에 온라인 후기를 남기면 베스트 리뷰 작성자 20명을 선발해 북새통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발송한다.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에 접속하면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권역별 공동 홍보 마케팅을 통해 우리 지역과 경북 북부권역의 관광 연계를 도모하고 위드 코로나 시기에 맞춰 청정, 웰빙 관광지를 홍보해 관광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벤트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안진·장유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