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에 반려동물케어과<br/>원예조경과·바이오헴프과 신설<br/>실무 중심 지역일자리사업 연계<br/>전문인력 양성 취업까지 한번에
바이오헴프과는 안동이 산업용 헴프(HEMP, 대마)규제 자유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안동시와 협약 및 안동형 일자리 사업 연계로 졸업과 동시에 바로 취업이 가능한 학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반려동물케어과는 반려동물 1천500만 시대 국가가 지원하는 동물보호 복지 제도의 고도화와 반려동물과 관련한 산업의 시장 규모(3조3천억원) 확대로 취업 전망이 밝은 학과로 안동과학대는 체계적인 실전 위주의 교육으로 토탈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전문 교수를 임명, 올바른 반려견 문화 정착과 우수한 인재 양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원예조경과는 자연환경 관리와 저탄소 녹색 성장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원예·조경(산림)을 함께 배울 수 있는 학과로, 자연친화적 스마트팜 교육모델을 통해 스마트원예에 관한 이론, 실습으로 원예·조경(산림)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재를 양성한다.
대학 캠퍼스 내 다양한 조경 및 원예시설로 현장교육과 실습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관공서(원예·조경 관련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연구소), 조경전문·시공업체, 식물원 및 수목원, 관광농원, 병원 등으로 취업해 전공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안동과학대는 최근 3년 평균 77%의 높은 취업률과 2020년 의료보건계열(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의 취업률은 87.1%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안동과학대학교는 지난해 대비 교내 장학금 제도를 대폭 늘려 실질적으로 학생들의 도전과 성취를 지원한다. 2022학년도 신입생들에게는 수업료 감면(안동지역 고교 70%, 경북지역 고교 60%, 그 외 입학생 전원 50%)의 혜택이 주어진다.(일부학과 제외) 학생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지원하는 최신식 기숙사는 총 4개동으로 최대 1천400여 명의 학생이 생활 가능하며, 신입생 희망자의 경우 100% 입주가 가능하다. 안동과학대학교 2022학년도 신입생은 정원 내 760명을 모집하며 온라인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 안내는 안동과학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