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네이버 2달간 특별 이벤트
경북도와 네이버는 ‘가봤나 경북, 가보자 경북!’을 슬로건으로 네이버 국내여행 서비스에서 ‘경북여행 상품’을 구매하고 여행을 다녀 온 고객들에게 최대 20%(울릉도 상품 15%)의 네이버 페이를 적립해주는 ‘경북여행 특별 이벤트’를 추진한다.
1일부터 두 달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철을 맞아 전 국민들에게 경북여행을 장려해 점차 회복되고 있는 국내여행 시장에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코로나19로 장기간 침체를 겪고 있는 국내 여행업계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에는 하나투어와 홍익여행사, 동백여행사 등 21개의 국내여행 전문 여행사가 참여해 울릉도와 경주, 안동, 포항 등 경북의 주요관광도시에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상품 138개를 선보이고 있다.
상품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패키지여행 등을 검색하거나 네이버 여행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 적립상품의 경우 포항으로 가는 1박 2일 일정의 9만9천원 상품을 선택하면 7만9천200원에 구입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만 판매와 동시에 직접 가격을 할인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결제수단 중 하나인 네이버페이를 환급해 주는 것으로, 이용자 입장에서는 가격할인과 동일한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경북도는 8월 중 경북 여행 이벤트 상품 중 가장 소비자 반응이 뜨거운 상품을 별도로 선정해 최근 새로운 판매 채널로 주목받고 있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도 진행한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