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 국제슬로시티 어워드 ‘우수 프로젝트상’ 수상

김종철기자
등록일 2021-06-16 19:56 게재일 2021-06-17 8면
스크랩버튼
 6개국 중 아시아권 ‘유일’<br/>‘청송사랑화폐’ 주제 성과
[청송] 청송군은 ‘2021 국제슬로시티 어워드’에서 우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국제슬로시티연맹이 세계 275개 슬로시티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한국, 영국, 폴란드, 네덜란드, 이탈리아, 덴마크 등 6개국의 각 1개 도시가 선정됐다.

아시아권에서는 청송군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국제슬로시티연맹은 매년 ‘국제슬로시티 어워드’를 통해 전세계 슬로시티 회원도시들을 대상으로 6개 분야별로 1개 도시를 우수도시로 선정해 시상한다.

6개 분야는 에너지·환경정책, 사회기반시설 관련 정책,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도시정책, 농업·관광 및 전통예술 보호정책, 지역주민 의식 함양 및 교육 관련 정책, 지역사회 연대 강화 정책 등이다.

군이 수상한 우수 프로젝트상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도시정책’ 분야 최고의 상이다.

군은 ‘청송사랑화폐-코로나 시대,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다’라는 주제로 공모에 참여해 수상 도시로 선정됐다.

이 프로젝트는 청송사랑화폐 발행과 유통을 통해 지역 내 자금의 타 지역 유출을 막음으로써 지역경제가 선순환 될 수 있도록 한 점 등이 지역경기를 부양하는 지속가능한 정책의 모범사례로 꼽혔다.

또 지역 내 기관·단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군민들의 동참은 물론 각종 정부지원 보조금, 재난지원금 등을 청송사랑화폐로 지급해 청송의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원동력이 된 점도 국제적인 우수사례 정책으로 평가 받았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청송이 슬로시티를 선도하는 국제적인 도시임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슬로시티를 비롯한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 군민들이 행복한 청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