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비대면·온라인 경산자인단오제 성황리에 마무리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1-06-15 16:06 게재일 2021-06-15
스크랩버튼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비대면·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경산 자인단오제가 유튜브 총 조회 수 2만 3천여 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채널 ‘경산자인단오TV’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형식으로 진행되고 가정에서 같이할 수 있는 온택트 체험 프로그램 참여희망자가 경산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접수되는 등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첫째 날과 둘째 날은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사회자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청자와 쌍방향 소통하며 여원화 만들기, 팔광대탈 비누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자인시장 및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요리체험 행사 등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많은 사람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마지막 날인 단옷날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44호로 지정된 경산자인단오제의 호장장군 행렬, 한장군 대제, 여원무, 팔광대, 단오굿 등의 다섯 마당과 계정들소리 공연, 보인농악 공연 등이 아름다운 영상으로 실시간 중계되었다.

이들

영상은 유튜브 채널 ‘경산자인단오TV’에서 계속 시청이 가능하다.

경산자인단오제보존회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서 전통문화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측면이 있었으나 축제에 대한 많은 성원과 사고 없이 축제가 마무리될 수 있게 협조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내년에는 많은 사람이 경산자인단오제를 방문해 현장에서 함께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