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 추진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1-06-03 18:37 게재일 2021-06-03
스크랩버튼

한국한의약진흥원이 한의약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고 Post-코로나 시대에 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의약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유치 사업을 추진한다.

전통 의약을 보유한 중국․일본 등이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함에 따라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한의약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것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대학․병원 등을 대상으로 △한의약 미국진출 지원센터 운영 △한의약 제품(한약제제) 미국시장 진출 지원 △한의약 해외 교육·연수 지원 △외국인 환자유치 지원센터 운영 △한의약 해외진출 및 외국인 환자 유치 홍보 등 5개 세부사업 운영자 공모에 나섰다.

전통 의약을 보유한 중국․일본 등이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함에 따라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한의약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한의약 미국진출 지원센터는 미국 현지병원으로 진출할 한의사 자격구비와 대상기관 발굴 등을 지원하고 해외 교육·연수는 외국 의료인·의대생․공직자 등에게 온라인으로 시행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www.nikom.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5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또 공모사업 사전 설명회가 8일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으로 이메일(global@nikom.or.kr) 또는 전화(02, 3393-4552)로 신청 가능하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