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윤경희 청송군수, 현안 국·도비 확보 잰걸음

김종철기자
등록일 2021-03-24 19:40 게재일 2021-03-25 10면
스크랩버튼
이철우 경북도지사 방문
아웃도어 골프연습장 건립
숲체험원 조성 등 적극 지원 요청

윤경희 청송군수가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지역현안사업에 따른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왼쪽부터 윤경희 청송군수, 이철우 도지사.
[청송] 윤경희 청송군수가 지역 현안사업의 국·도비 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윤 군수는 24일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만나 △지역주민 및 관광객의 공공생활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청송 아웃도어 골프연습장 건립’의 2022년도 균특사업 지원 △청송자연휴양림 내 숲체험원, 심신휴식공간, 활력충전공간 등 자연치유·힐링공간을 골자로 한 ‘산소나라 만들기’의 2022년 국토부 공모사업 지원 △현서면 일대의 ‘국립 치유의 숲 조성’ 등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경북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 지역인재양성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청송인재양성원 이전 신축’, 주택 및 농경지 침수가 우려되는 지방하천을 정비·개량해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모계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주왕산국립공원에 3만5㎡ 면적의 주차장을 조성하기 위한 ‘주왕산 관광지구 자연경관 주변정비사업’ 등에 대한 필요성도 설명하고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다.

윤 군수는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내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북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