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민선 7기 공약이행 주민과 함께… 청송군 ‘제2기 군민배심원단’ 구성

김종철기자
등록일 2020-12-09 20:07 게재일 2020-12-10 10면
스크랩버튼
[청송] 청송군이 민선 7기 공약이행 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해 조정이 필요한 안건의 적정 여부를 심의하고 공약이행 평가와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제2기 공약 군민배심원단’을 구성했다.

8일 군에 따르면 이날 군민배심원 위촉식, 매니페스토 운동과 군민배심원에 관한 강의, 분임구성 및 역할안내를 진행했다. 15일 2차 회의에서는 공약조정 안건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과 질의 응답 등 토의를 진행하며, 29일 전체투표로 공약 조정 적정여부를 최종 승인하고 분임별 공약이행 평가에 따른 권고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군은 민선 7기 출범 이후 군수공약의 내실 있는 이행을 위해 2018년 ‘제1기 군민배심원단’을 구성했다.

이후 임기 2년 동안 매년 정기회의를 여는 한편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군수공약을 확정하고 공약 이행에 대한 군민의 가감 없는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윤경희 군수는 “군민배심원회의는 공약의 주인인 군민이 직접 참여해 공약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깊이있는 토의와 의견수렴을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군민과 함께 완성해 나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특별하다”며 “해당 제도가 군민소통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