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도내 시·군의회 의장단 속속 선출

윤광석·박종화·김락현·권기웅기자
등록일 2016-07-04 02:01 게재일 2016-07-04 3면
스크랩버튼
구미-김익수·김태근<BR>안동-김성진·김대일<BR>칠곡-조기석·이택용<BR>봉화-김제일·김장한

구미·안동·칠곡·봉화 시·군의회는 지난 1일 임시회를 열어 후반기 의장단을 각각 선출했다.

먼저 구미시의회는 의장에 김익수 의원, 부의장에 김태근 의원을 선출했다.

신임 김익수 구미시의장은 “의회가 시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면서 희망과 믿음을 주는 의회,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소통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태근 부의장은 “의장과 호흡을 같이 하면서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전념하고 구미시의회가 꿈과 희망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의회도 이날 제180회 임시회를 열어 제7대 후반기 의장에 5선의 김성진 의원(북후, 서후, 송하)과 부의장에 재선의 김대일 의원(태화, 평화, 안기)을 각각 선출했다.

신임 김성진 안동시의장은 “집행부와는 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강화하면서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생산적인 시정 추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대일 부의장은 “시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안동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안동시의회는 오는 8일 제181회 임시회를 열어 각 위원회별 위원장을 선출하고 원 구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칠곡군의회도 이날 제232회 칠곡군의회 임시회를 열어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갖고 의장에는 3선의 조기석 의원, 부의장에는 초선인 이택용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신임 조기석 칠곡군의장은 “칠곡군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적극 협력하는 동시에 군정감시와 견제의 기능을 강화해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군민들께 더욱 사랑받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택용 부의장은 “주민들과 늘 소통하고 대화하며 현장의정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소외계층을 비롯한 소수계층의 작은 목소리까지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칠곡군의회는 4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별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봉화군의회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에는 새누리당 김제일 의원과 김장한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김제일 봉화군의장은 “겸손하고 더 낮은 자세로 소속의원들과 함께 일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장한 부의장은 “집행부와 상생할 수 있도록 교량역할을 충실히 해 봉화군정이 더욱 화합하고 전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봉화군의회 의장단 선거에는 전체 8명 의원 중 새누리당 소속 의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으며 의장단 선거에 불참한 무소속 의원 3명은 이날 오후 2시 군청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정치권은 지방의회 공천제를 즉각 폐지할 것을 촉구했다.

/윤광석·박종화·김락현·권기웅기자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