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제·전국 규모 잇단 스포츠대회

이동구기자
등록일 2015-07-13 02:01 게재일 2015-07-13 8면
스크랩버튼
영덕군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영덕】 영덕군이 올해 여름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영덕군은 바다, 강, 산이 어우러진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고 있어 최고의 여름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올 여름 개최될 다양한 스포츠 행사 역시 관광객들에게 또다른 볼거리로 작용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2일 명사 20리의 아름다운 백사장이 드넓게 펼쳐진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제11회 영덕 로하스 해변 전국 마라톤 대회`가 전국의 마라톤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오는 19일에는 `2015 영덕대게배 초청 족구대회`가 강구대게축구장에서 전국의 족구팀들을 대상으로 열리며, 24일부터 30일까지는 `제3회 영덕대게배 국제 유소년축구대회`가 군내 5개 축구장에서 열려 국내외의 축구 꿈나무들이 지금껏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룬다.

또한 8월 1일부터 3일까지 평민의 아들로 태어나 약관의 나이에 영릉의병진을 조직해 항일투쟁을 전개했던 영덕출신의 `태백산 호랑이` 신돌석 장군을 기리기 위해`제9회 항일의병장 신돌석장군배 전국 남녀 궁도대회`가 열린다. 이와 더불어 7월31일부터 8월2일까지는 `영덕황금은어축제`가 열려 영덕을 찾는 사람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도 8월 19일부터 24일까지 6일동안 `제10회 경상북도지사배 겸 한국중등축구연맹회장배 국제 축구대회`가 군내 6개 축구장에서 열려 국내 대표 8팀, 국외 유명 12팀이 참여한 가운데 불꽃 튀는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여름기간에 열리는 각종 스포츠 대회기간 동안 영덕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며 최고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각 기관 단체 및 자원봉사자들과 연계해 원활한 대회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구기자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