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제9회 딤프 마스코트 활약 `딤프지기` 모집

정철화기자
등록일 2015-04-07 02:01 게재일 2015-04-07 12면
스크랩버튼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 이하 DIMF)이 축제를 함께 이끌어갈 자원봉사자 `딤프지기`를 모집한다. <사진> `딤프지기`는 `DIMF의 자원봉사자`를 뜻하는 말로 DIMF 기간 중 다양한 분야에서 축제의 마스코트가 돼 활약할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지컬 자원봉사단이다.

축제사무국 업무 지원과 공연 현장 지원, 부대행사 진행, 홍보 활동, 통역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총 200여명의 딤프지기를 선발할 예정이다.

딤프지기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만18세 이상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딤프지기에게는 일비지급 및 자원봉사 시간등록(행정자치부 1천365자원봉사), DIMF 인증서 및 대구광역시 자원봉사센터에서 발급되는 자원봉사인증서 발급과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여름방학 기간 의미있는 자원봉사를 원하는 대학생을 중심으로 부녀, 모자, 남매 등의 가족단위, 삶의 활력소를 찾으러 왔다는 직장인, 개인 사업을 운영하는 와중에도 지역에서 열리는 큰 축제에 힘을 보태고 싶다는 일반인들의 지원이 이어지며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전문 자원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의 시작부터 함께해 온 대구의 대표적인 자원봉사자 `딤프지기`는 축제를 찾는 관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또 자주 만나게 되는 DIMF의 실질적인 얼굴이자 마스코트로서 단순한 자원봉사자가 아닌 축제의 성공여부를 결정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뜻있는 많은 이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문의: 053-622-1945.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