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행정사무감사기법 향상 연찬회 실시

이창훈기자
등록일 2014-11-03 02:01 게재일 2014-11-03 3면
스크랩버튼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행정사무감사기법 향상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김희수)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대구 팔공관광호텔에서 행정사무감사기법 향상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7일부터 20일까지 경상북도 본청 및 출자·출연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2014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위원들의 행정사무감사 능력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첫날에는 국회 의정연수원 윤진훈 교수를 초빙 `행정사무 감사 기법 및 사례`에 대해 특강을 들었다. 특강에서 윤교수는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의회의 역할 중에서는 예산심사와 함께 가장 중요한 두 개의 축`이라고 강조했다. 특강 청취 후에는 `행정사무감사 기법 향상을 위한 상호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토론에서는 선배 의원들이 행정사무감사 경험을 이야기 하고 후배 의원들은 궁금한 사항을 묻는 등 행정사무감사를 앞 두고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김희수 기획경제위원장은 “집행부의 업무가 점점 복잡해지고 전문화되어 가고 있으므로,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가 돼야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대안 제시가 가능하다”라며 “행정사무 감사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정책제안, 제도 개선, 생활불편 사항에 대해 도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