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다양한 사회복지프로그램 직접 체험

주헌석기자
등록일 2014-09-17 02:01 게재일 2014-09-17 9면
스크랩버튼
20일 `울진주민복지박람회` 개막<BR>40개단체 참가 다양한 정보 제공

【울진】 울진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오는 20일 울진읍 연호공원 일원에서 `2014 울진군 주민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울진군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참여하는 복지 함께 누리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관내에 있는 사회복지관련 시설· 기관· 단체 등 40개소가 참가해 다양한 복지정보제공과 무료건강검진, 다문화 의상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을 펼친다.

특히, 이번 복지박람회에서는 어려운 여건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관내 동거부부 4쌍의 합동전통혼례식을 치르며 가게수익금의 일정부분을 연말 이웃돕기성금으로 기탁하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착한가게 현판전달식(경북700호점 울진100호점 기념)이 함께 진행된다.

각 부스별로 다양한 기념품과 함께 알뜰시장을 개설해 저렴한 가격으로 평소 필요했던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는 10개 이상 부스 체험시 2시간의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제공된다.

울진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각종 복지관련 정보제공은 물론 사회복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행복한 울진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