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 주왕산서 꽃놀이 삼매경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4-04-16 02:01 게재일 2014-04-16 9면
스크랩버튼
내달 3~4일 수달래축제… 꽃줄엮기 등 볼거리 다양
【청송】 청송 주왕산수달래축제가 오는 5월3~4일 이틀간 태고의 전설을 간직한 주왕산 국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29회째를 맞는 수달래 축제는 `주왕의 넋, 천년의 꽃 수달래`라는 주제로 주왕산의 아름다운 풍광 만큼이나 감동적인 전설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수달래축제는 첫날 수달래 제례를 시작으로 수달래 꽃잎 띄우기, 문화예술공연, 제3회 전국 수달래꽃줄엮기경연대회, 수달래 인형극, 시낭송과 뮤직로드, 다문화 음식 체험, 장난끼 체험, 옹기종기 만들기 체험, 주왕산국립공원 홍보 및 체험, 지질공원 인증 퀴즈대회, 수달래 분재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특히 해마다 큰 관심을 모았던 제3회 수달래 꽃줄 엮기 경연대회는 봄에 씨앗을 뿌리고 그 해의 풍작을 비는 행사로 중앙에 꽃이나 솟대로 장식한 기둥을 세우고 여러 색깔의 긴 끈을 늘어뜨려 그 끈을 잡고 춤을 추며 아름다운 무늬를 만드는 것이다. 전국에서 자율 참가한 단체들이 경연을 펼치는데 지역의 공동체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연계행사로는 수달래와 함께하는 청송캠핑대축제, 제6회 주왕산 전국 봄맞이 그림잔치, 수달래 백일장 등이 있다.

청운하천에서 펼쳐지는 청송캠핑축제는 140여 가족이 참가해 철저한 공정캠핑, 착한캠핑을 추구하는 캠핑으로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