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청소년문화의집<Br>봄학기 강좌 무료 운영
【문경】 문경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4월12일부터 6월28일까지 `토요일~!!새문경 청소년 아카데미`라는 주제로 아래 봄학기 청소년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좌는 11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연 340여명의 청소년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번 문화강좌는 최근 정부와 문경시의 핵심정책을 청소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특강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4월에 운영되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요즘 급격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관련 특강인 스마트하게 `중독 벗어나기`, 통일특강인 반갑습네다~딱친구 `북한알기`, 5월은 `토요일~!! 가정의달 아카데미` 등이 진행된다. 특강으로는 우리가족 커플 액세서리 `펄러비즈`, 우리가족 여름나기`민화부채`, 우리가족 손목쿠션 `양말인형`, 6월은 여성가족부의 핵심 사업인 `수요일~!!패밀리데이`의 일환으로 비만, 비타민, 영양을 주제로 건강 야식 특강을 운영한다. 그 외에 `국가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인 호신프로젝트~! 태권소녀`, 청소년~!!타로카드 동아리 운영을 위한 `신비한 타로여행~나를 만나다`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용복 가족복지과 과장은 “이번 문화강좌는 정부와 문경시의 주요 핵심정책을 청소년들도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청소년들이 현재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임을 느끼며 성장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접수는 17일부터 4월10일까지 선착순 무료접수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경시 청소년 문화의집(550-6096)으로 하면 된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