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매월 둘째 주말 열리는 `청송캠핑축제` 개막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4-03-06 02:01 게재일 2014-03-06 10면
스크랩버튼
혹서기 7, 8월 제외 12월까지<BR>올 첫 축제 내일부터 2박3일간
▲ 지난해 열린 청송캠핑축제의 모습.

【청송】 청송군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청정 자연도시인 청송에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 캠핑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청송 캠핑축제는 청송군의 강점인 천혜의 자연경관에 웰빙 트렌드를 맞춘 친환경적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 청송의 사계를 느낄 수 있도록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한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주말에 청송오토캠핑장, 청운하천, 야송미술관 등에서 펼쳐진다.

그러나 5월 캠핑은 수달래 축제와 연계해 진행됨에 따라 첫째주 주말에 열린다.

지난해에는 편해문 삼촌과 함께하는 깔깔 바깥 놀이터, 캠핑장 요리대회, 캠핑 문패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상승했다. 재래시장 및 지역 상점을 이용하는 이른바 착한 캠핑도 유도해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올해 캠핑축제는 자연에서 직접 뛰어 놀며 배울 수 있는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가족단위 캠핑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캠핑·아웃도어 장비 전시 및 장비 교육, 지역 대표관광지 투어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청송을 방문하는 캠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특히 7일에는 올해 첫 캠핑축제가 `청마해 첫 캠핑은 청송캠핑축제에서` 라는 주제로 2박3일간 청송오토캠핑장에서 열린다. 참가신청 기간은 6일 까지이며 세계유교문화재단(054-851-71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송군 관계자는 “청송캠핑축제가 경북을 대표하는 자연 휴양지 청송 이미지를 정립하고 착한 캠핑 및 공정캠핑 유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