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 진보초, 정부 3.0 UCC 우수상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3-12-19 02:01 게재일 2013-12-19 9면
스크랩버튼
【청송】 청송 진보초등학교(교장 김유영)는 지난 16일 경북도청에서 주최하는 정부 3.0 UCC 경연대회에서 초등학교 팀으로는 유일하게 결선에 올라 도청 강당에서 열린 UCC 발표심사에 참여했다.

지도교사(교사 박성환) 1명과 학생(황은서, 최서윤, 정유선, 김유정 학생) 4명으로 구성한 진보초교 팀은 대학생들과 일반인들로 구성된 팀과 경쟁해 청중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사진> 학생들이 만든 UCC는 정부 3.0의 핵심가치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을 학생들의 눈으로 해석해 영상에 담았다. 특히 경북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 3.0의 핵심 과제를 잘 표현해 평가단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최연소 팀임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UCC 영상을 잘 소개하자 주낙영 행정부지사는 “어린 학생들이 이렇게 훌륭한 영상을 만들어 소개하는 것을 보니 매우 놀랍다. 앞으로도 정부 3.0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칭찬했다. 진보초교 팀은 정부 3.0 최연소 서포터즈로 위촉돼 인터넷과 SNS, 모바일을 통해 정부 3.0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진보초등학교는 이번 정부 3.0 UCC 경연대회뿐만 아니라 경북학생영상제, 낙동강전국청소년영상제, 독도사랑 UCC 공모대회 등 다수의 영상공모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영상미디어예술교육분야의 저력있는 학교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