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 진보초, 교육정보화대회 학교경영 `1등급` 전국 최우수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3-12-04 02:01 게재일 2013-12-04 8면
스크랩버튼
미래형 인재육성 노력 `결실`
▲ 청송 진보초등학교가 교육정보화 연구대회 학교경영 분과에서 전국 1등급을 받아 최우수학교로 자리매김 했다. (가운데 김유영 교장)

【청송】 청송 진보초등학교(교장 김유영)가 제7회 교육정보화 연구대회 학교경영 분과에서 1등급을 받아 전국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지난달 29일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주관한 이번 학교 경영 연구대회에서 진보초는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미래형 인재 육성`이라는 학교경영 중점을 바탕으로 스마트교육의 효과적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러한 물리적 환경을 기반으로 스마트교육을 통한 창의성 신장 및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여타의 학교와 비교해 적은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학내전산망을 wifi존으로 구성, 실시간 스마트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값비싼 하드 및 소프트웨어 대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Naver 밴드 및 QR코드를 활용해 학교교육 상황을 공개함으로써 교내 및 학교를 방문하는 누구라도 스마트기기만 갖고 있으면 한 눈에 학교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진보초 김유영 교장은 “도시의 큰 학교들처럼 많은 예산을 지원받지는 않았지만 이러한 성과를 가져온 것은 교사, 학생, 학부모의 스마트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바탕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정보화교육에 힘써 21세기 미래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