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사람과 자연, 모두의 행복을 위한 약속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3-10-25 02:01 게재일 2013-10-25 10면
스크랩버튼
경북북부1교도소·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수용자 재능기부 협약
▲ 경북북부제1교도소와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23일 교도소 수용자 재능기부와 원예치료프로그램 제공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송】 경북북부제1교도소(소장 김상두)와 청송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황정걸)는 지난 23일 경북북부제1교도소 교육실에서 소속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용자 정서순화와 국립공원 자생식물 증식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북북부제1교도소의 직원 및 수용자의 재능과 주왕산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산림자원의 제휴를 통해 각 기관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각자의 전문성을 강화화기 위해 마련됐다.

교도소에서는 수용자 재능기부를 통해 국립공원 내 안내판 및 벤치 제작과 훼손지 복원을 위한 수목을 재배해 제공하기로 했으며 국립공원에서는 수용자 정서순화를 위한 원예프로그램 제공과 교도소 직원들의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경북북부제1교도소 김상두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리더로 다양한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더불어 “국립공원의 자원을 활용한 수준 높은 원예치료프로그램으로 수용자들이 정서순화는 물론 재능기부를 통해 자존감을 높여 사회복귀에 대한 의욕이 더욱 고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