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13-09-06 02:01 게재일 2013-09-06 10면
스크랩버튼

【청송】 청송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돌봄강사, 학부모코디네이터 등 50명을 대상으로 `스타강사와 함께하는 즐거운 방과후교실 만들기`를 주제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회는 방과후학교 외부 강사의 수업력 신장과 방과후학교 운영의 다양한 우수 사례 발굴과 더불어 청렴의식 고취의 일환으로 열렸다.

이날 안동 북후초 윤명희 교감은 `소통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방과후학교 만들기`라는 특강을 통해 외부강사의 마음가짐과 방과후학교에 대한 이해, 학생 생활 지도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방과후학교 강사들의 역량 강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또 경상북도교육청 감사담당관실 정재원 서기관은`청렴이 명품 경북교육의 원동력입니다`의 특강에서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 부패방지 강화, 청렴 마인드 확산 등 교육가족이 모두 청렴 실천을 통해 청렴문화를 확산하자고 강조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권도현교육장은 이날 “역량강화는 방과후 수업의 질과 직결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 만족도 제고에 일조해 본 연수회를 통해 지도 역량을 강화해 학교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철 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