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이렇게 대응하세요” 큰 호응
이번 행사는 포항장성고등학교가 교육부가 운영하는 `학교문화 개선 선도학교`에 선정돼 학생 언어문화 개선, 꿈 찾기 진로 교육 등을 통해 바람직한 학교문화를 형성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학년 305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최호열 포항북부경찰서장은 `청춘! 아름다운 여정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목표를 정하라, 긍정적인 사고를 가져라, 좋은 친구를 사귀어라`는 내용의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을 가꾸고 역경을 이겨내는 삶의 가치와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학교폭력에 대응하는 방법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최호열 서장은 “목표(꿈)가 있으면 험난한 상황에서도 전진할 수 있지만 목표가 없으면 순탄한 길에서도 방황하게 된다”며 학생들에게 `목표 갖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긍정적인 사고로 역경을 이기는 힘을 기르는 것이 인생의 승리자가 되는 길이다”며 학생들에게 인생의 목표를 정해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포항장성고등학교는 매년 `꿈 가꾸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진로 진학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언어문화 개선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해 바른 언어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