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을 문화관광도시로 만들자”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3-04-30 00:34 게재일 2013-04-30 9면
스크랩버튼
 문화관광재단 설립
▲ 청송군은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재)청송문화관광재단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청송군 제공
【청송】 청송군은 (재)청송문화관광재단 설립발기인 대회 및 창립총회를 29일 청송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 설립은 청송문화발전과 예술진흥, 관광발전에 그동안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18명을 발기인으로 구성했다.

이날은 설립 취지문 채택, 정관 승인, 사업계획 및 수지 예산 승인, 주 사무소 설치 승인, 임원 선임(이사8, 감사2) 등과 임명장 수여와 동시에 재단의 제 규정, 재산출연, 예산승인 등의 절차를 모두 끝냈다.

청송문화관광재단의 주요사업은 청송군 관광지(주왕산 등) 관리 및 운영, 청송군 3대문화권(솔누리느림보세상) 관리 및 운영, 청송백자에 관한 운영사업 등으로 청송문화관광발전을 도모하고 세계속의 고품격 문화관광도시를 지향하는 것이 설립의 주 목적이다.

한동수(청송군수)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설립발기인 대회 및 창립총회를 계기로 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발기인들의 뜻을 한데 모아 청송문화관광재단이 융성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의 구심체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오는 5월중 설립등기를 마치고 6월 출범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