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농촌지역 순회 농기계 무상 수리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3-04-22 00:10 게재일 2013-04-22 10면
스크랩버튼
▲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관리단은 농번기를 맞아 최근 청송군 파천면 덕천 3리에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농기계를 비롯해 가전제품 등에 대해 기술봉사활동을 했다.
농촌지역을 순회하면서 농기계 등 각종 농업기계들을 무상으로 수리해 주고 있어 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관리단(단장 안종서)은 댐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청송군 파천면 덕천3리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농촌기술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안동권관리단을 비롯해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엘지전자 서비스센타 직원 등 20여명이 팀을 나눠 참여했다.

이들은 고장난 농기계 또는 오래동안 방치됐던 농기계 수리를 비롯해 전기 시설물의 안전점검 및 고장난 전기설비 보수, 지하수 수질검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편 임하댐 유역에는 안동시를 비롯해 3개시군 6개면 45개리가 위치하고 있으며 1995년부터 올해까지 천전리 등 25개리 3천238가구에 기술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안동권관리단 임영삼 차장은 “농촌기술봉사활동은 고령화와 기술지식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기본적인 애로사항 해소는 물론, 에너지 절약 및 물 홍보·교육 등 폭 넓은 활동 전개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