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인증브랜드 `영일만친구 건오징어`

황태진기자
등록일 2013-04-01 00:16 게재일 2013-04-01 15면
스크랩버튼
전국 이마트출시… 어업인 소득증대 기대
▲ 성호물산㈜ 황보 창수 대표(왼쪽 두번째)와 포항시 공무원, 이마트 관계자들이 영일만친구 건오징어 납품 후 함께 자리를 했다.
포항시 인증브랜드 `영일만친구 건오징어`가 이마트 전 매장에 출시해 건오징어가격과 적정어가유지 등 지역 어업인들의 실직적 소득향상을 꾀하게 됐다.

성호물산㈜(대표 황보 창수·구룡포수협중매인85번)는 지난 29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 지역에서 생산 된 건오징어를 납품했다고 31일 밝혔다.

성호물산은 이날부터 납품 되는 건오징어는 구룡포읍 병포리 건조장에서 동해바다 바람으로 100% 자연건조 된 오징어로 경기도 이천 도암리 공장에서 최종 포장작업으로 최고의 맛과 상품을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황보 창수 대표는 “이번 포항 영일만친구 건오징어를 출시해 지역 어업인들에 실질적인 도움과 양질의 상품으로 전국에서 포항건오징어 열풍이 일어나도록 최선을 다해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마트 김학균 담당자는 “앞으로 영일만친구 건오징어 판매에 주력해 지역 어업인과 생산자와 이마트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호물산㈜ 황보 창수 대표는 1일 수협창립기념일을 맞아 영일만친구 건오징어 이마트 출시를 기념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 가족의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매년 수협시무식 때 최고수매자 상을 수상한 황보 대표는 부상으로 받은 금 5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구룡포아동복지위원회에 기탁하는 등 평소 지역사회 불우이웃돕기에 앞장서며 나눔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황태진기자

tjhwang@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