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항도중 22일부터 신입생 모집

윤희정기자
등록일 2012-10-22 20:41 게재일 2012-10-22 17면
스크랩버튼
미술관련 비용 무료 지원<br>미술중심 창의학교 선정

경북도에서 유일한 미술중점 창의경영학교인 포항항도중학교(교장 김홍렬)가 22일부터 201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포항항도중은 지난해부터 미술교과의 교육과정을 별도로 적용하는 미술중점학교를 운영해 현재 1학년 2학급, 2학년 2학급 등 총 4학급 학생 110명이 재학중이다.

교과부에서 선정한 미술중점학교는 전국에서 중학교 4개교와 고등학교 4개교가 있으며, 경북에는 포항항도중학교가 유일하다.

포항항도중의 미술중점반은 미술관련 교육비와 재료비 일체를 무료로 지원하고 심화된 미술교육을 통해 미술실기 능력의 충실한 연마는 물론이고 창의성 계발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창의적 예술성과 건강한 인성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육성, 글로벌시대 창의성 계발의 선봉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항항도중은 지난 2년 가까운 미술중점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의 기초적인 미술실기력이 괄목할 만큼 발전했으며, 창의성도 발현돼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축제행사에 능동적으로 참여했고 여러 미술실기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여러 많은 실적으로 지난해 종합평가에서 미술중점 최우수교로 선정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한 우수한 시설과 강사진을 활용해 미술교과 지역거점학교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오는 11월2일까지 이뤄지는 미술중점밤 신입생 모집은 포항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포항항도중 홈페이지에 입학안내 요강을 탑재중이며, 미술에 소질과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들의 지원을 받는다. 이와 관련해 24일 오후 3시 목련아트홀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