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2천200여명 농촌마을서 700여명이나 참가<br>OX 낱말 맞추기 퀴즈·댄스타임 등 `즐거운 한때`
【청송】 청송군 파천면에 위치한 작은 시골초등학교가 최근 가을 운동회를 열었다.
인구 2천200여명의 작은 농촌마을의 파천초등학교(교장 김종상)의 가을 운동회는 학생 운동회가 아니라 면민 한마음 대축제였다.
이 학교 가을 운동회는 농촌의 작은 시골학교의 풍요로움을 보여주듯 한동수 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학부모, 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작은 화로에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 불꽃은 올림픽 성화 못지않았다. 청군과 백군으로 나눠 아이들의 열띤 응원에 이어 운동장 하늘에 만국기가 펄럭였다.
어린 유치원생들의 50m 달리기는 지켜보는 부모들의 부푼 함성과 응원 속에 거센 숨을 몰아내시면서 끝까지 질주하는 모습에 참석한 기관장들은 큰 박수갈채를 보냈다.
엄마 아빠와 함께 풀어보는 OX 낱말 맞추기 퀴즈. 아이들이 문제를 풀고 부모들도 어리둥절해 하며 학생들의 손에 이끌려 다녔다.
전 학년이 엄마와 함께 참여하는 디스코 타임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있는 인기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꾸며졌다. 엄마들의 춤 솜씨를 보며 아이들은 마냥 즐거웠고 마을주민 전체가 춤을 추는 화합의 시간이 됐다.
김종상 교장은 “오늘만큼은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활짝 웃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가 좋다”며 “학부모들과 주민, 기관단체장들의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교직원들과 함께 아이들이 행복하고 꿈과 미래가 있는 학교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인사했다.
청송 파천초등학교는 전교생 72명과 유치원생 17명인 작은 농촌 학교지만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를 육성하는 모범학교로 평가받고 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