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모의 든든한 울타리 될게요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가족정책의 주요 전달체계로서 다양한 가족지원 정책을 제안 및 실행하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이번에 선정된 미혼모 임파워 먼트 사업은 한국여성재단이 후원하고 미혼모 여성의 성장과 미혼모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위대한 멘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위대한 멘토는 자질을 갖춘 역량 있는 멘토(인생 길잡이, 조언자)를 양성해 멘티(조언을 받는 사람)와의 결연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한가족과 같은 든든한 울타리를 만들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여성으로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미혼모 여성들을 이끌어 주는 것으로, 멘토·멘티 대상자 모집과 멘토 양성교육, 결연식, 멘토링, 멘토 & 멘티 한가족 모임 등으로 구성되며 5월부터 올 연말까지 추진된다.
칠곡군 관계자는 “여성 혼자 힘으로 모든 어려운 일을 헤쳐나가는데 지쳐 있을 우리 미혼모들에게 힘이 되고, 당당한 여성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조언과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위대한 멘토 사업은 칠곡군뿐만 아니라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미혼모들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칠곡군 건강가정지원센터 미혼모 부자지원사업팀(054-975-0831, 070-4333-5976)으로 하면 된다.
/김용호기자 kim112@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