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2012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경쟁력 컨설팅 울진군, 도내 유일 대상에 선정

주헌석기자
등록일 2012-04-09 21:01 게재일 2012-04-09 9면
스크랩버튼
【울진】 울진군은 최근 2012년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경쟁력 진단 컨설팅에서 지방자치단체로는 도내에서 유일하게 대상으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공동으로 외래 관광객 유치와 국내 장기휴가문화 정착 등 국내관광 활성화 시대를 대비한 국제수준의 관광수용태세 구축을 위해 컨설팅을 실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 받아 평가단을 구성하고 10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관광분야를 자문해 주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컨설팅 대상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된 울진군을 대상으로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우리나라 관광분야 최고수준의 진단그룹을 조성,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진단모델체계에 따라 관광수용태세 전 부문에 걸쳐 전문업체 등을 통해 조사하고 지자체 담당자 인터뷰 등 진단을 실시한다.

관광수용태세 진단 및 관광정책에 대한 개선 컨설팅 후 중점 개선과제를 중심으로 세부사업 실행계획안을 수립하는 등 지자체 실정에 맞는 관광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완식 문화관광과장은 “울진군이 관광수용태세 경쟁력 진단 컨설팅 대상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차별화된 관광수용태세 정립 및 울진관광 매력도 증진과 지방관광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장기적인 울진관광정책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헌석기자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