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새누리 지역 6곳 공천 확정

이창형기자
등록일 2012-03-06 21:41 게재일 2012-03-06 1면
스크랩버튼
대구 유승민·조원진, 경북 이병석·이철우·최경환·김재원<br>대구1곳·경북 구미갑 등 7곳 경선지역으로

새누리당 4·11 총선 공천자로 대구에서는 유승민(동구을)·조원진(달서병) 의원이, 경북에서는 이병석(포항 북구)·이철우(김천)·최경환(경산·청도)의원과 김재원(군위·의성·청송)전 의원이 결정됐다.

<관련기사 2·3·4면> 새누리당은 5일 대구·경북 6명을 포함해 총 81명의 2차 공천자를 확정하고 전략지역 13곳과 경선실시지역 47곳을 추가로 발표했다.

전략지역 중 대구·경북은 대구 중남구(현 의원:배영식), 동구갑(주성영), 서구(홍사덕), 북구갑(이명규), 달서갑(박종근), 경북 경주(정수성) 등으로 6곳이 추가 지정됐다.

이에따라 대구·경북의 전략지역은 지난달 27일 발표된 포항남·울릉(이상득)과 대구 달서을(이해봉) 2곳을 포함해 총 8곳으로 늘었다.

경선지역은 대구에서 달성군(구성재, 이재희, 이종진) 1곳, 경북에서는 구미갑(김성조, 심학봉), 구미을(김태환, 김찬영, 이성춘), 영주(김 엽, 장윤석), 영천(김경원, 정희수), 상주(김종태, 성윤환), 문경·예천(김수철, 신현국, 이한성), 영양·영덕·봉화·울진(강석호, 이재춘, 전광삼) 등 7곳이다.

경선지역에 대한 여론조사 경선은 오는 17일 이전, 투표소경선은 오는 17~18일께 실시될 것으로 전해졌다.

황영철 대변인은 전략지역 선정과 관련, “현역 의원이나 원외위원장을 반드시 배제한다는 뜻은 아니며 전략지역에 있는 현역 의원이나 후보신청한 원외위원장의 경우에도 후보로 선출될 수 있다는 점을 여지로 남겨두어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새누리당 공천현황

▲ 대구

선거구 후보
중남구 전략
동구갑 전략
동구을 유승민(확정)
서구 전략
북구갑 전략
북구을 미확정
수성갑 미확정
수성을 미확정
달서갑 전략
달서을 전략
달서병 조원진(확정)
달성군 구성재·이재희

이종진(경선)

▲ 경북

선거구 후보
포항북구 이병석(확정)
포항남구·울릉 전략
경주 전략
김천 이철우(확정)
안동 미확정
구미갑 김성조·심학봉(경선)
구미을 김태환·김찬영

이성춘(경선)

영주 김엽·장윤석(경선)
영천 김경원·정희수(경선)
상주 김종태·성윤환(경선)
문경·예천 김수철·신현국

이한성(경선)

경산·청도 최경환(확정)
고령·성주·칠곡 미확정
군위·의성·청송 김재원(확정)
영양·영덕

봉화·울진

강석호·이재춘

전광삼(경선)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