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 장성고―안전지킴이운동본부, 안전의식 확산 위한 상호협약 체결

윤희정기자
등록일 2011-11-30 21:08 게재일 2011-11-30 14면
스크랩버튼
포항장성고등학교(교장 김진태)는 최근 학교 강당에서 안전지킴이운동본부(대표 김상호)와 생활 속에서 안전의식 함양 및 지역의 안전 문화 형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 유관 기관과의 협약 체결로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의 안전문화 의식을 확산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 활동에 도움을 주기위한 안전한 귀가 서비스 등의 지원 체계를 공고히 다져 효율적인 안전 문화 의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포항장성고와 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해온 안전지킴이운동본부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안전관련 교육·상담·인적자원 교류 협력 △안전문화 정착 관련 정보 교류 및 인프라 제공 △안전의식 함양 관련 정보 및 자료 제공 △학교 안전사고 예방 활동 등 학생들은 물론 지역사회에 안전문화 의식을 확대해 나가는데 공동으로 노력하며 학생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를 위한 공동사업추진 등 학생들의 안전 의식 확산에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김진태 교장은 “지역사회 안전문화 의식 증진 및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 지도를 위해 안전지킴이 운동본부와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생활 속에서 안전 의식이 필요한 학생들은 물론 지역사회에서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두 기관이 상호 협조하면 상승효과는 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전지킴이 운동 본부 최 진 운영위원장은 “상호 협의한 사항이 지속적으로 원만히 추진되도록 협약 내용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장성고는 재능 기부 및 봉사활동 등과 관련해 다른 기관과 함께하는 교육 활동으로 금오공과대학 등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교육활동에 남다른 노력을 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