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2기 예결특위원장 김원구 의원

이곤영기자
등록일 2011-11-11 20:46 게재일 2011-11-11 9면
스크랩버튼
김원구(달서5) 시의원이 제6대 대구시의회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선임됐다.

대구시의회는 10일 제201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를 열고 제6대 의회 두번째 임기를 시작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김원구 의원을 선출했다.

공인회계사 출신인 김 의원은 의회 내에서도 자타가 인정하는 예산분야 전문가로 2012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있는 대구시와 시교육청은 어느해 보다 긴장하는 있다.

시의회가 제6대 의회에 들어 처음으로 예결위원회를 상설화하며 예산에서 결산까지 1년 단위로 운영해 재정의 피드백(Feed-Back) 기능에 대한 의회의 통제기능이 강화됐다.

또 대구시와 교육청의 주요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의 추진상황 및 성과 등에 대한 상시적인 점검 등이 가능해졌다.

또한 지난 제199회 임시회에서는 대구시가 제출한 추경예산안이 의회 개원 이후 처음으로 부결되기도 했다.

신임 김 예결위원장은 이번 제201회 제2차 정례회에 제출된 2012년도 대구시와 교육청의 예산안 심사와 관련해 “세입예산의 결손분 발생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적정한 세입추계를 통해 대구시가 균형재정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예산심사의 주안점을 두겠다”면서 “복지 및 서민생활 분야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하고 낭비적 투자사업 등에 대해서는 심도있는 심사를 통해 과감히 삭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예결특위 명단

◆위원장 김원구 ◆부위원장 오철환 ◆위원 장경훈 박성태 이윤원 정해용 김경식 이재화 홍창호 배지숙 윤석준

/이곤영기자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