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 세화고 `창의경영학교` 선정

윤희정기자
등록일 2011-09-09 21:23 게재일 2011-09-09 8면
스크랩버튼

학력·인성에 초점 맞춰 잠재력 길러주기 성과

포항 세화고등학교(교장 권순덕)는 올해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사교육 절감형 창의 경영학교`로 선정돼 창의·인성 교육 및 학생 맞춤형 교육을 중심으로 단위학교에서 스스로 추진할 과제를 선정하고 실천해 나가는 자율형 창의 경영학교다. 이는 지난 3월 권순덕 교장 부임 이후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통한 맞춤식 교육으로 학력신장과 인성교육을 최우선 목표로 해 우수한 학교로 인정받은 결과다.

권 교장은 `학력과 인성을 모두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 지표 아래 △선진국형 교육 프로그램·시설 개선 △동아리 활동 활성화 중심 교육 활동 △기본생활 습관 정착 3DO 운동 실시 △수준별 맞춤식 교육 등 세화교육발전 계획에 따라 `꿈과 희망이 넘치는 행복한 학교`실현을 위해 애쓰고 있다.

우선 선진국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 나름의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용 교육하고 교실 천정형 냉난방기를 설치하고 가사실과 예체능실을 현대화 해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4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은 학력뿐 아니라 인성과 체력 증진 등 학생들의 다양한 잠재력을 키우는 바람직한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동아리들의 실적도 우수해 학생들의 다양한 개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집단의 일원으로서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게 해 아름다운 인간미를 기르는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3DO운동과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성적 향상을 유도하고 꿈과 긍지를 지닌 바른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에게`우리는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킵니다``우리는 고운말을 씁니다``우리는 주변을 청결히 합니다`와 같은 실천 운동을 조종례 시간에 복창함으로써 실천하게 하고 아울러 한동대생 멘토링, 자기주도적 학습장 작성, 열린학생회 개최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수업의 질 및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2011년 교육과학기술부 과목중심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에 선정돼 대학처럼 학생들이 교실을 옮겨가며 수업을 듣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어와 수학 교과에 교과별로 특성화된 교실을 지정해 놓고 학생들이 시간표에 맞춰 교실을 이동하며 수업을 듣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고른 실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권순덕 교장은 “세화고는 학생들의 학력, 인성, 체력증진을 위해 다른 학교와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접목시켜 학생들의 능력과 잠재력을 유도하고 있다”면서 “공교육을 바탕으로 앞으로 사회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