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공공승마장 설치 등 말 산업 육성 가속도

서인교기자
등록일 2009-05-11 20:19 게재일 2009-05-11
스크랩버튼
경북도가 말 산업추진단을 구성하고 영천, 구미 등지에 승마장을 설치하는 등 말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는 도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과 4대강 살리기의 한 분야로 추진하는 말 관련 산업(Horse Industry)을 집중 육성해 새로운 동력 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기 위함이다.


따라서 경북도는 말 관련 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고자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해 한국마사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 도내 영천, 구미, 상주, 봉화, 안동지역에 공공 승마장을 설치키로 했다.


또 2010 세계대학생 승마선수권 대회, 각종 국내외 승마대회, 세미나 등 관련 행사 유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4대강 살리기 일환으로 낙동강 유역에 승마장, 승마길도 조성키로 했다.


특히 경북도는 객관적이고 설득력을 갖춘 중장기 발전정책을 수립해 중앙정부 지원을 요청코자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에 ‘말 관련 산업 발전전략 수립’연구용역을 발주했다.


경북도는 말 관련 산업발전을 위해 낙동강 유역에 승마장 및 승마길 조성, 승용마 생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 산업인력 양성, 마유(Horse milk)등을 활용한 말 산물(Horse products)의 산업화, 한국마사회의 장외발매소, 경마공원 유치 등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한편 경북도는 말 관련산업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말 산업 추진단’을 구성하고 축산경영과에 말 산업육성 담당을 설치하는 등 말 산업 발전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서인교기자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