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지역대생 'IT 실용화 상품' 선보인다

이승호기자
등록일 2009-05-07 20:00 게재일 2009-05-07
스크랩버튼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우형식) PoP-iT(상품화 중심 실용 IT) 인력양성 사업단(단장 채창현)은 7일 오전 11시 디지털관 앞에서 개막식과 함께 ‘2009년 PoP-iT 인력양성사업단 제5차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이 지난 1년 동안 취업경쟁력강화사업 중에서 Capstone Design과 학생동아리 SIG에서 제작된 작품, 산업체 관련 프로젝트인 S-PIC, 산학공동 연구과제의 수행을 통해 제작한 총 120여개의 작품 중 우수한 68개 작품을 선정해 전시된다.


PoP-iT 인력양성사업단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지역사회와 지역산업체에 홍보하고 학생들의 취업경쟁력강화, 학생들의 창의적 종합설계능력 함양 등 지방대학 학생들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지방대학의 우수성을 홍보해 우수신입생 유치 및 참여기관 사이의 교류와 협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날 금오공대를 중심대학으로 경북대, 대구대, 안동대의 4개 참여대학 학생들의 작품전시회와 부대행사인 ‘영어 Challenge Speech Contest’도 마련됐다.


한편, PoP-iT 인력양성사업단은 경북도 지역전략산업인 디스플레이, DTV 및 임베디드 S/W 관련분야에 상품화중심 실용 IT분야의 우수한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소그룹의 학생들이 스스로 작품을 기획, 설계, 부품구매 및 제작하는 Capstone Design(창의적 종합설계)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금오공대는 지난 2004년 6월께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지방대학 혁신역량강화사업’에 선정돼 지금까지 5차년도에 걸쳐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승호기자 shlee@kbmaeil.com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