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홍명보호 30일 소집 … 5월2차례 평가전

연합뉴스
등록일 2009-04-28 20:23 게재일 2009-04-28
스크랩버튼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이 다음 달 트리니다드토바고와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청소년 대표팀이 오는 30일 모여 파주 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5월2일과 4일 두 차례 북중미의 강호 트리니다드 토바고와 친선경기를 치른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은 오는 9월 이집트에서 열릴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죽음의 C조’에 편성돼 독일, 미국, 카메룬과 16강 진출을 다투고 트리니다드 토바고는 이탈리아, 파라과이, 이집트와 같은 A조에 속해 있다.


홍명보 감독은 지난주 독일에서 열렸던 독일-이탈리아 간 평가전을 보고 귀국했고 트리니다드토바고와 평가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 24명을 확정했다.


이번 대표팀에는 이달 초 이집트 초청대회에 참가했던 멤버 중 공격수 김동섭(시미즈 S펄스), 최정한(연세대)과 미드필더 서정진(전북) 등 16명은 그대로 유지했고 대학 선수들을 중심으로 9명을 재발탁하며 기량을 실험하기로 했다. 새로운 명단에는 공격수 배천석(숭실대)과 미드필더 최호정(관동대), 수비수 조영훈(동국대), 골키퍼 노동곤(통진고) 등이 포함돼 홍명보 감독의 테스트를 받는다.


다음은 U-20 대표팀 명단(24명).


▲골키퍼(2명)= 김다솔(연세대) 노동곤(통진고)


▲수비수(10명)= 김영권(전주대) 홍정호(조선대) 장현수(경희고) 이재훈 김민우(이상 연세대) 임종은(울산) 이택기(아주대) 오재석(경희대) 홍철(단국대) 조영훈(동국대)


▲미드필더(7명)= 서정진(전북) 김보경(홍익대) 서용덕(연세대) 김영욱(광양제철고) 최성근(언남고) 최호정(관동대) 김의범(FC 서울)


▲공격수(5명)= 한재만(동국대) 최정한(연세대) 박희성(고려대) 김동섭(시미즈 S펄스) 배천석(숭실대)


/연합뉴스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