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대구 스타디움 야외공연장, 구미 구미1대학캠퍼스, 포항 위덕대학교 캠퍼스에서 대구광역시 교육청, 경상북도 구미·포항교육청과 대구·경북 문인협회 후원으로 ‘제8회 어린이 사생대회 및 여성백일장’행사를 개최한다.
대회 참여대상은 유치원생, 초등학생, 일반 여성고객(대학생 이상)들로, 사생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저학년부(1∼3년), 고학년부(4∼6년)로 나눠 진행된다.
대회 참가는 사전에 참가신청을 받지 않고, 당일 현장에서 접수를 마친 후에 대회 진행본부에서 제공하는 주제에 따라 그림을 그리면 된다. 또한, 여성백일장은 주어진 시제에 따라 산문, 운문을 선택해 작품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사생대회 참가자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1천682명에게는 교육감상, 교육청장상, 대구은행장상 및 장학금이 각각 주어지며, 학교 단체상(금상, 은상, 동상)에는 교육감상 및 학교발전기금이 전달되고, 지도교사에게도 교육감상, 교육청장상, 대구은행장상과 부상이 주어진다. 여성백일장은 34명에게 대구은행장상과 상금이 주어진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열리는 어린이 사생대회 및 여성백일장 행사는 지역의 어린이와 여성고객들을 위한 최대의 문화행사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며,“매년 1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가급적 참여자는 9시까지 등록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작품을 작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작품을 제출하는 어린이와 여성고객들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배부하며, 사생대회의 동상이상 수상작은 대구은행 본점 1층 로비에 1개월간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당일에는 행사 축하 고무풍선 5천 개를 선착순으로 배부하며, 행사 진행 중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치료학과 학생 20여 명이 미술치료상담 봉사를 진행한다.
또 하춘수 은행장은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포토죤 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행사 후에는 축하공연으로 댄싱팀 공연, 가족도전기네스, 레크레이션을 겸한 장기자랑을 열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 어린이들을 위한 알찬 문화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류기찬기자 ryukc @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