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효성은 대구시 수성구 시지지구(구. 동양염공부지)에 시지 '효성백년家약' 총592세대를 분양한다.
사월지구단위계획(약18만7천여평)과 중산지구(구. 새한부지 약24만3천여평) 개발계획에 따라 주거, 상업, 행정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완비, 달구벌대로와 인접해 지역주민의 관심을 많이 받아온 자리이다.
특히, 대구최초로 지하철 2호선 사월역과 아파트단지가 통로로 직접 연결돼 지하철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달구벌대로, 월드컵대로, 범안로 등 주요 간선도로의 확충으로 시 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동대구IC, 동대구역, 대구공항이 근거리에 위치해 교통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2006년 2월 개통예정인 대구-부산간 고속도로 수성IC를 이용한 전국고속도로망과의 우수한 연계성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완비됐다.
'시지 효성백년家약'은 주위를 둘러보면 도보이용이 가능한 E-마트(2006. 6월 예정)가 들어설 예정이고 시지 월마트, 성삼병원, 월드컵경기장, 욱수골, 아레나 스포츠센터, 동사무소, 금융기관등 공공시설과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시지 효성백년가약(www.cghyosung.co.kr)의 특장점을 살펴보면 평형별로 인테리어를 차별화하여 디자인의 고급화를 추구하였고 전 세대 외부 발코니 샷시 기본제공과 1층을 필로티로 처리하여 하부를 테마휴게공간으로 조성하였고 단지 내 휘트니스 시설을 도입하는 등 아파트 공간 내 외부를 입주민 전용으로 설계하였다.
공급평형은 35평형 147세대, 40평형 97세대, 48평형 280세대, 57평형 68세대로 총 592세대의 중대형평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시지 효성백년家약의 광고모델은 대구 출신의 세계적인 야구선수인 ‘이승엽’ 선수 가족으로 고품격 아파트로서 효성 백년가약의 브랜드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추후 견본주택 팬 사인회를 통해 대구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전병수 건설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