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우수 자원봉사자에 빵빵한 혜택
대구시, 우수 자원봉사자에 빵빵한 혜택
  • 이곤영기자
  • 등록일 2021.04.15 20:15
  • 게재일 2021.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의료원 종합검진 시 우대
문예회관·대구콘서트하우스
공연·문화행사 20% 할인 등
지역 기관 등과 업무협약 맺고
전국 최고 수준 감면 정책 추진

대구시가 시민의 적극적인 자원봉사 참여를 위해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전국 최고 수준의 다양한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15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5일 대구의료원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대구의료원은 우수자원봉사자 종합건강검진 및 국화원 빈소 이용 시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자원봉사센터는 의료원 내 취약계층에 대한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5월부터는 시 산하 문화예술기관인 문화예술회관,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자체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지난 5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재)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도 자체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구시의회 강민구 의원이 우수 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시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때 기존의 1일 1회 4시간 면제에서 당일 하루 동안 주차요금을 면제받을 수 있도록 대표 발의한 조례개정을 통해 감면혜택을 확대했다.

자원봉사자 예우를 위해서 민간업체의 참여도 이어졌다.

지역의 대형스포츠 시설인 홈스파월드, 엘리바덴 등에서 자원봉사자증 소지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해 주기로 하는 등 현재 자원봉사자증 소지자(누적 50시간 이상 활동자)에게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이용 시 5∼3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 업체는 897곳이다.

이밖에 대구시가 관리·운영하는 체육시설에서도 이용료 50%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표창, 우수 봉사자 국내·외 연수, 대구시 개최 각종 문화행사 시 초청 등의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시는 향후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학원, 호텔 등 선호하는 업종의 할인가맹점들을 발굴하고 금융권 금리 우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연욱 대구시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방역자원봉사활동을 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있다”며 “앞으로 대구자원봉사자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자원봉사자에 대한 예우 지원으로 자원봉사자가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기진작 및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이곤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