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경북도내 대학생 경진대회 ‘최우수상’
경일대, 경북도내 대학생 경진대회 ‘최우수상’
  • 심한식 기자
  • 등록일 2021.02.22 15:42
  • 게재일 2021.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일대 ‘온택트 사회복지서비스 개발팀’ 학생들과 엄태영 지도교수가 상장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일대 ‘온택트 사회복지서비스 개발팀’ 학생들과 엄태영 지도교수가 상장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일대가 경상북도와 경북권 6개 대학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 협의회가 주최한 ‘제2회 경북도내 대학생 지역사회 현안 해결방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북도내 대학의 교수와 학생이 지자체와 함께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지역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경일대 복지서비스학부 사회복지전공 8명으로 구성된 ‘온택트 사회복지서비스 개발팀’은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온택트(On-tact) 사회복지서비스 개발 사업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이 제안한 이 사업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복지기관의 비상근무체제로 말미암아 외부 자원봉사자 등으로부터 대면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아동들을 위해 온택트 방식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복지욕구 조사를 통해 아동들의 요구와 실정에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상북도 행정 실무자와 전문가가 1차 학생들이 제안한 사업의 독창성과 지역 발전기여도, 지역발전 혁신 효과, 실현 가능성을 심사기준으로 일부 팀을 선발하고 2차 보고서와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 팀을 선정했다.
 
 경일대 복지서비스학부 사회복지전공 엄태영 지도교수는 “돌봄 교사, 부모, 아동 등을 대상으로 온택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역량을 강화하고, 기반을 착실히 다져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의 목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심한식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