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범어 마크써밋’ 홍보관 13일 개관…조합원 모집
대구 수성구 ‘범어 마크써밋’ 홍보관 13일 개관…조합원 모집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20.11.10 18:57
  • 게재일 2020.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대구 수성구에서 홍보관을 개관하는 ‘범어 마크써밋’ 투시도. /범어마크써밋지역주택조합 제공
범어마크써밋지역주택조합(가칭)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22-1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범어 마크써밋’의 홍보관을 오는 13일 개관하고 조합원 모집을 개시한다.

시공예정사는 현대엔지니어링(주)이며 업무대행사는 (주)석정도시개발과 (주)석정마크써밋이다.

‘범어 마크써밋’은 지하 5층∼지상 최고 45층, 총 8개동 규모로 아파트는 전용 74∼84㎡ 807가구 7개 동이며, 오피스텔은 전용 50∼63㎡ 160실 1개 동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성구는 ‘대구의 강남’으로 명문 학군이 형성돼 있고 대구고법을 비롯해 대구고검·대구은행 본점 등이 자리해 대구의 중심지로 손꼽힌다.

이 단지의 교육환경은 동천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있고 청구중·고 등도 도보 10분 내외 거리로 뛰어난 조건을 지녔다.

또 신천초·동도초·범어초·대구동중·대구중앙고·대구여고·대구과학고·경신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깝고 인근 범어네거리를 중심으로 들어서 있는 학원가 이용도 편하다.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반경 500m 내 위치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다.

이어 차량 7분 거리에는 KTX·SRT·대구 지하철 3호선이 정차하는 복합환승센터인 동대구역이 있어 지역 내 이동은 물론 전국 주요도시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앞으로 대구도시철도 3호선 혁신도시 연장선을 비롯한 대구∼광주선 달빛 내륙철도·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대구경북통합신공항 조성사업 등이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범어 마크써밋’은 출퇴근이 쉬운 직주근접 단지로서 인근 MBC네거리 등을 통해 검단일반산업단지까지 약 20분이면 이동 가능하고 대구 제3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한 서대구 일반산업단지·성서산업단지 등도 차량으로 쉽게 오갈 수 있다.

현대아울렛<2219> 이마트 등이 가깝고 수성구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범어 로데오타운이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수성구청과 병원·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수성구 대흥동 일원 97만여㎡ 부지에 의료·IT·소프트웨어 등 지식 기반 산업 유치를 목적으로 조성되는 수성의료지구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으로 있는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내·외부 설계의 경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여기에 탁 트인 도심 뷰를 누릴 수 있는 최고 45층 높이의 건축 계획도 기대되는 요소이며 가구 내부는 발코니 확장형(무상)으로 설계되며 펜트리 및 드레스룸이 전 가구에 제공된다.

커뮤니티 공간도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실내골프연습장·어린이집·작은도서관·시니어룸 등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광장이 단지 중심부에 있다.

조합 관계자는 “규제지역을 대상으로 한 정부의 전방위적인 부동산 대책 여파로 입지 중요성이 재부각되고 있다”며 “‘범어 마크써밋’은 수성구의 각종 주거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상대적으로 주거비용 부담이 덜한 지역주택조합 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조합원 모집 역시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범어 마크써밋’홍보관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519에 마련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김영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