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까지 매일 오후 2~5시 생방
쇼핑몰 ‘사이소’ 연계 특판전도

영양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계속되자 매년 서울 시청 앞마당에서 열던 ‘영양고추 H.O.T Festival’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축제 전환은 코로나19와 태풍으로 인해 외출과 대면접촉을 꺼리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축제 취소로 고추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고추재배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다.

군은 온라인 축제 개최를 위해 영양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를 온라인축제 홈페이지로 전환하고 영양군청 앞마당에 온라인 스튜디오를 설치했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2∼5시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오는 10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와 연계해 온라인 영양고추 특판전을 운영한다.

온라인 스튜디오에서는 임혁필의 ‘고춧가루 아트’를 시작으로 디셈버 DK, KCM 등 다채로운 출연진이 참여하는 핫한 토크쇼, 온라인게임, 어르신 동안대회 등이 마련된다.

김치명인과 함께하는 김치 이야기, 베스트 댓글 선정, 영양 경품게임 팡팡 등 축제장 방문객의 참여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영양 고춧가루, 영양 사과, 한우 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된다.

영양군 농민들을 대상으로 촬영한 ‘고향에서 온 편지’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해 지역 농민들의 훈훈한 삶의 이야기와 함께 영양 고추를 홍보한다.

영양군수 오도창 영양축제관광재단이사장은 “소비자들이 비대면으로 질 높은 영양고추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영양고추 판매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영양고추 H.O.T Festival’ 참여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영양고추 핫페스티벌’ 또는 ‘영양축제·관광재단’을 검색하거나 축제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된다.

영양/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