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경비(주)와 산학협력 협약
공항운영·경비 전문인력 양성 박차

경운대학교가 공항경비보안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인천공항경비(주)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양 기관은 지난 15일 인천 하워드존슨 인천공항호텔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항공산업 및 공항경비보안 관련 발전 과제 공동개발·연구 △인적, 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자문 공동참여 △공항경비보안 현장실습 및 취업 정보 제공 등의 내용을 담았다.

경운대는 지난 8일 인천공항서비스(주)와의 협약에 이어 이번 협약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기업인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자회사들과 공항운영관리, 공항경비보안 등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이를 통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시대를 한발 앞서 준비하며 공항운영·경비보안 전문 인력양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한성욱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국제공항을 운영하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시대를 대비해 경운대가 선제적으로 우수한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경비(주)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자회사로 인천국제공항 방호·대테러상황실 운영·승객 및 승무원 보안검색·출국 수하물 검색 등 인천국제공항의 보안 전반을 총괄하는 전문회사다. 구미/김락현기자

    김락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