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1천304가구 이달 중 분양 예정
화성산업,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1천304가구 이달 중 분양 예정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20.07.09 18:53
  • 게재일 2020.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구역 초역세권 대단지
도시철도 엑스코선도 계획
교통·교육·생활편의시설 편리
최고층 17층에 남향중심배치

화성산업이 이달 중 분양 예정인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1천304가구 투시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은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1천304가구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대구 동구 신암4동 뉴타운 주택재건측정비 사업으로서 지하 2층, 지상 13∼17층 14개동(아파트 13개 동, 오피스텔 1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돼 있다.

일반분양분은 아파트 731가구, 오피스텔 217실이며 아파트는 전용면적 59㎡A, 59㎡B, 84㎡A, 84㎡B, 84㎡C, 101㎡, 125㎡이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0㎡, 31㎡, 54㎡ 이다.

특히 이 단지는 동대구일원에 분양예정인 사업지 중에서는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동대구역 초역세권에 1천304가구 대단지로서 파티마병원을 비롯한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편리하고 다양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오는 8월부터 시행예정인 수도권 및 지방광역시 아파트 분양권의 전매금지강화에 저촉되지 않는 비규제 단지로서 분양계약 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KTX, SRT, 고속버스 등)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도시철도 엑스코선도 계획돼 있어 앞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덕성초교가 있으며 신암공원에 둘러싸인 동부도서관, 경북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쇼핑문화공간인 신세계백화점이 있어 쇼핑뿐만 아니라 메가박스, 아쿠아리움, 문화센터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고단지 맞은편 파티마병원, 이마트만촌점, 현대시티아울렛, 동구청, 평화시장 등이 있다.

최고층 17층에 남향중심배치로 단지의 개방감과 쾌적성, 일조권을 강화했으며 다양한 평면제공으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힐 뿐만 아니라 수납공간을 특화한 공간혁신 설계, 세련되고 품격있는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돼 초미세먼지를 99%까지 필터링, 맑고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는 클린에어 시스템, LG U+ IoT@home스마트 시스템 등 입주민을 위한 첨단시스템을 갖췄다.

또 단지내에 설계된 주거형 오피스텔은 최근 1∼2인가구가 증가에 맞춰 신혼부부, 고령층 단독가구, 병원·백화점, 동대구로밴처밸리 종사자 등을 중심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이어 주거와 투자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역세권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이 동시에 지니는 것으로 분석된다. 1천304가구 대단지의 프리미엄 혜택과 가치를 동시에 노릴 수 있으며 거주지역, 청약통장 가입 여부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견본주택은 대구 북구 침산동파크드림 갤러리(북구 원대로 130)에 건립될 예정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김영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