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4·126㎡ 144가구
향후 대구유일 쿼드역세권 전망
유동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부동산 수요자들 관심도 높아

오는 10일 공개되는 ‘동대구 동화아이위시’144가구 투시도. /동화주택 제공
(주)동화주택은 올인빌 복합단지인 ‘동대구 동화아이위시’를 오는 10일 그랜드 오픈한다.

이 단지는 대구 동구 신천동 56-1번지 일원에 전용면적 84㎡, 126㎡ 144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 4층∼지상 25층 규모로 지어진다.

동대구 동화아이위시가 들어서는 동대구역 주변은 최근 대구 신도심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곳으로 지난 2016년 12월 신세계백화점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가 본격적으로 개장하면서 유동인구의 급격한 증가와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또 고속버스터미널 후적지 개발, 특히 현재 계획 중인 엑스코선(가칭) 등을 통해 생활편의성은 물론 다양한 미래가치가 더해질 예정으로 있어 교통·생활·미래비전 등이 완벽하게 갖춰진 부동산 시장의 알짜배기 땅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대구시가 2020년 대구도시기본계획에서 동대구 신도심을 국제적 중추관리기능, 국제적 업무기능, 광역고속교통 중심기능을 수행하는 신도심으로 완성하겠다고 밝힌 바가 있어 동대구역 인근은 한층 더 성장할 가능성이 커졌다.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동대구역∼경북대∼엑스코를 거쳐 이시아폴리스를 잇는 도시철도 엑스코선(가칭)이 계획돼 동대구 동화아이위시는 1호선 동대구역, KTX 동대구역, SRT 동대구역, 엑스코선까지 무려 4개의 역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대구 유일 쿼드 역세권을 가지게 될 전망이다.

생활환경도 백화점, 아쿠아리움, 영화관, 문화센터 등을 한 곳에서 누리는 신세계백화점이 도보거리이고 쇼핑과 여가, 외식, 문화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벤처밸리, 검찰청과 법원 등 법조타운은 물론 동대구로를 통해 수성구 생활인프라를 보다 가깝게 누리며 도보거리에 신천초를 비롯한 청구중·고, 경북대, 시립동부도서관까지 인접해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동대구 동화아이위시는 중도금 무이자(60%), 발코니확장,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시공되며 현관중문·주방 강화인조대리석·빌트인 주방가전(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 식기세척기)·에이컨 실외기 자동 루버 무상시공으로 제공된다.

청약접수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14일 1순위, 오는 15일 2순위 청약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 정당 계약은 오는 8월 3∼5일 3일간 진행된다.

비 조정대상지역인 동구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고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주택 보유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에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사전방문 예약제로 클린(Clean)모델하우스 운영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동구 신천동 56-1번지에 마련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