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 학습 부진 학생 성적 향상 도와
포항대, 학습 부진 학생 성적 향상 도와
  • 전준혁기자
  • 등록일 2020.01.20 20:38
  • 게재일 2020.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飛&樂 프로그램’ 운영 성과

포항대학교 학사운영처가 진행한 ‘飛&樂 프로그램’ 운영 모습. /포항대학교 제공
포항대학교 학사운영처가 최근 학사경고 등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飛&樂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성과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飛&樂 프로그램’은 학습부진 및 학사경고자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중 Jump-Up Start(JUST) 최종 3단계 프로그램이다.

학사경고자를 지속적으로 추적·지원·관리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는 동시에 학사경고 대상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학점이 낮아 교내 각종 장학혜택에서 소외됐던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성적이 향상되면 소정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해 학습 동기 향상과 학습 성취감을 가지도록 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9학년도 1학기 참여 학생의 평균평점은 직전 학기보다 1.04점 향상돼 학사경고를 벗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배지영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학생들은 전공 불일치나 학습전략 미흡 등 다양한 이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스스로 학습부진의 원인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며 “체계적으로 문제점을 파악하고 상담, 관련 학습법 연계 등 학내에 마련된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영숙 학사운영처장도 “차후 학업성적이 저조하거나 학습능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을 위해 학사운영처,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생상담센터, 취·창업지원처, 장애학생지원센터 등 유관부서가 협업해 일회성 지원이 아닌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포항대학교만의 맞춤형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구축, 학습부진학생의 최소화와 학습향상에 온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전준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