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도시재생·먹거리’ 핵심시정분야 인력 강화
‘지진·도시재생·먹거리’ 핵심시정분야 인력 강화
  • 정철화기자
  • 등록일 2020.01.12 20:25
  • 게재일 2020.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6급 이하 352명 전보인사
민선 7기 2년차 가시적 성과 목표
업무 연속성·안정성 중점 고려

포항시가 지난 10일 6급 이하 352명의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명단 15면>

시는 이번 인사를 통해 공직자가 각자의 분야에서 자기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조직의 활력 제고와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에 역점을 뒀다.

인사 규모는 6급 115명, 7급 이하 183명, 신규임용 60명으로 민선7기 2년차를 맞아 시정 역점분야의 가시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업무역량과 시정 기여도, 업무의 연속성 및 안정성을 고려한 인력배치에 중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연말 ‘지진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기존 ‘지진대책국’에서 개편된 ‘지진특별지원단’ 업무와 국가전략특구 관련한 미래먹거리산업을 비롯해 올해부터 본격 시작되는 도시재생사업과 어촌뉴딜 300사업, 공원조성사업, 문화산업도시 조성 등 시정의 핵심추진 분야에 대한 대폭적인 인력 보강을 통한 추진동력을 강화했다는 평가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2020년은 민선7기의 반환점을 지나는 중요한 한 해이자 앞으로 다가올 100년을 준비해야 할 시점인 만큼, 시정현안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과 미래발전을 위한 중점 전략과제를 추진하는데 집중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하고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를 바탕으로 한 집중적인 업무 추진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포항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현안업무 분야를 중심으로 인력을 보강함에 따라 일부 분야에서 시설직 등의 부족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다음 달로 예정된 신규 직원 충원 등을 통해 단계적으로 해결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철화기자
정철화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