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예산 심의 대응 정책간담회
이강덕 시장, 지역의원 지원 당부

포항시는 오는 11월로 예정된 국회예산 심의를 앞두고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지난 28일 열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이강덕 시장과 박명재 국회의원, 김정재 국회의원을 비롯한 국비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79건의 신규 사업을 포함해 1조8천200여억원 규모의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와 포항시의 현안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이강덕 시장은 “박명재, 김정재 국회의원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로 1천743억원 규모의 국가 추경예산의 확보와 같은 괄목할만한 성과가 있었다”면서 “최근 국회 상임위에 상정된 지진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 등을 비롯한 주요 현안 사업 해결에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SOC와 R&D, 복지·환경·문화, 농림수산 등 내년도에 추진될 분야별 사업에 대한 부서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추진사항을 점검한 데 이어, 기존 사업들에 대한 예산도 지속적으로 확보해 당초 목표한 기일 내에 완성한다는 계획에 의견을 같이했다.

특히, 시는 차세대배터리 리사이클 규제자유특구 등 미래 먹거리를 위한 R&D분야와 영일만항 국제여객터미널 조성과 같은 SOC분야,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과 형산강 중금속 퇴적물 정밀조사 사업 등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복지·환경·문화 분야 등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