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는 제11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점 참여는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에 배부된 NIE에너지일기장에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해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로 오는 9월 2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시교육감상) 1명, 금상(DGB금융그룹 회장상, 한국표준협회장상) 2명 등 총 55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며, 최다 수상 학교 2곳을 선정해 단체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신설된 UCC를 통한 친환경 영상일기 공모전은 생활 속 친환경 실천 활동을 촬영해 유튜브(Youtube)에 업로드해 참가하는 형식르호 유튜브 업로드 링크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green @ dgbfn.com)로 제출하면 되며, NIE에너지일기장 공모와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대학생, 일반인도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는 UCC 공모전은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장려상 및 실천상 등 총 20여개의 수상작을 선정해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