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 의료·요양·돌봄 통합돌봄사업 설명회 개최…협력체계 구축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6-02-12 14:05 게재일 2026-02-13 9면
스크랩버튼
청송군, 통합돌봄 제공기관 설명회 열어…촘촘한 돌봄 안전망 강화
의료·요양·돌봄 연계 본격화…청송군 통합돌봄 추진 박차

청송군은 지난 11일 청송읍행정문화센터에서 ‘청송군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 제공기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내 주요 요양기관과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통합돌봄 정책의 추진 방향과 제공기관의 역할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의료·요양·돌봄 통합서비스 정책 개요를 비롯해 통합돌봄 지원 대상자 발굴 및 연계 절차, 제공기관의 참여 방식과 역할, 기관 간 협업 및 정보 공유 체계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또한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사례 중심의 설명을 통해 제공기관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지역 내 의료·요양·돌봄 서비스가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대상자 중심의 통합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공감하며 적극적인 협력 의지를 보였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의료·요양·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이 통합돌봄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다지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소통해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한 돌봄 안전망을 구축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